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매일경제] 에스콰이아, B2B·홈쇼핑 양날개로 제2 도약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5-09 13:09:5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594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에스콰이아가 기업 간 거래(B2B), 홈쇼핑 등 '비대면'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시기에도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제2 도약에 나섰다.

 2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에스콰이아는 오프라인 매장 의존도를 낮추면서 온라인·홈쇼핑 등 비대면 사업 분야를 꾸준히 육성하고 있다. 

약 5년 전부터 시작한 비대면 사업 분야는 이제 매출에서 50%까지 차지할 만큼 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홈쇼핑과 온라인은 시장 선점을 기반으로 매출 확대 기조를 이어가면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았던 B2B 시장을 2022년 크게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지난해 11월 에스콰이아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전 국민에게 에스콰이아를 신기겠다'는 포부를 밝힌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새신발(새롭고 신바람 나게 발로 뛰자)로 미래 100년을 걷자"면서 "형지에스콰이아의 전략과 구상을 함께하며 미래 100년을 열어가자"고 밝혔다. 


 
평소 코로나19 상황에 대처할 준비를 하기 위해 혁신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해온 최 회장은 틈나는 대로 에스콰이아 매장에 들러 

에스콰이아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직접 체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혁신을 강조하는 최 회장의 최근 관심사는 다각화다. 오프라인에 집중돼 있던 유통 채널을 다각화해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만들려는 것이다. 

형지에스콰이아는 60년 제화 명가의 노하우와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해서 새로운 유통 채널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형지에스콰이아는 특히 홈쇼핑 채널에서 2019년 매출 37억원을 올린